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기

스팩주 (미국 SPAC) 구매 진행기 1

by 팬팬더 2020. 7. 16.
728x90

 

 

 

 

 

 

가칭 AQ라는 blank paper company이 역인수합병으로 panpanda 라는 회사가 된다는 뉴스를 들었다. 업계에서 panpanda 회사의 제품은 안쓰이는데가 없는 유명한 제품이라 AQ의 미국 주식을 구매해 보았다. 현재는 7월이며 인수합병은 Q3 말에 되어서나 한다고 하니 그 사이에서 겪거나 얻은 정보들을 모아서 올려 둘 생각이다.

 

 

 

 

 

 




AQ의 주식은 시장에서 3개로 나눠져있다.
1. AQ
2. AQ-UN
3. AQ-WT

1. AQ는 이 회사의 주식
2. 끝의 UN는 unit의 약자로 보통 stock과 warrant의 합이다
3. WT는 warrant이다

AQ의 티커는 P로 9월 말에 바뀔 예정이다. 그런데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다.

AQ의 주식을 10주 가지고 있으면 저절로 P의 주식 10주가 되는건지?
AQ-UN이 P-UN이 되는지?

인터넷에서 얻은 정보에서는 주식과 워런트 두개가 일정비율로 있어야 P의 주식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행사된다고 한다. -> 대부분 1:1이다


stock만 구매했던 나는 급하게 AQ-UN을 사려고 했지만 거래량이 없어서 내 매수가 거절 되었다ㅠㅠ.... UN이 붙어있는 걸 사기가 힘들다. 그럼 구매는 어떻게 해야되는거야??

반응형

댓글